네이버 마음 블로그

  • 상담의뢰실
  • 심리상담실
  • 마음소식터
  • 사례모음터
  • 이혼Q&A

사례모음터

HOME > 이혼상담 > 승소사례들

이혼 결심 후 철저한 준비로 위자료, 재산분할에 성공한 사례
작성자 : 마음관리자 작성일자 : 2018.01.04
조회수 : 207
첨부파일 :
A씨와 B씨는 혼인한지 25년이 지났습니다. 그러나 10년 이상 각방을 쓰며, 하루 한 마디 말조차 제대로 나누지 않는 생활을 해왔습니다. B씨는 남편과 정답게 살아보려 여러모로 노력하였지만, 남편은 B씨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냉담한 태도로 일관했습니다.

B씨는 노인이 되어서까지 이런 무의미한 결혼생활을 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자녀들도 모두 대학생이 되었으니, 부모로서 할 도리를 다 했다고 생각한 B씨는 이혼을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가사법 전문변호사 가정법률멘토 마음을 찾아왔습니다.

가사법 전문변호사 가정법률멘토 마음은, 남편에게 섣불리 이혼 이야기를 꺼냈다가 남편이 재산을 빼돌릴 위험이 있다는 점을 알려드렸습니다. 그리고 이혼을 하든 하지 않든, 부부로 산 기간 동안 형성한 재산의 내역을 파악하는 것은 자신의 권리라는 점을 설명하였습니다.

B씨는 남편에게는 이혼에 대해 내색하지 않은채, 지방세부과내역 등을 통해 부동산 자산을 파악하였습니다. 그리고 예금 및 적금 등의 현황도 조사하기 시작하였습니다.

평소 B씨는 집 컴퓨터를 잘 이용하지 않았으나, 가사법 전문변호사 가정법률멘토 마음의 조언을 받고 재산을 찾기 위해 꼼꼼히 컴퓨터의 폴더들을 검토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놀랍게도 남편이 다른 여자들과 찍은 나체사진을 발견하였습니다.

B씨는 남편이 냉담하기는 하였지만, 부정행위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는 못하였기에 그 충격은 이루 말 할 수 없었습니다. B씨는 몇 주간 밤잠을 이루지 못할 정도로 큰 고통을 받았습니다.

결국 B씨는 이혼 결심을 굳혔습니다. 10년간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남편과의 관계가 개선되지 않은 이유가 남편의 부정행위에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자, 그동안의 노력이 더 큰 배신감을 갖게 한 것입니다.

가사법 전문변호사 가정법률멘토 마음은 B씨를 대리하여 이혼소송, 위자료소송, 재산분할소송을 제기하였습니다.

그리고 가정법률멘토 마음의 조언에 따라 수집하였던 여러 증거들을 일시에 제출하여, 남편으로 하여금 완전히 항복하도록 만들었습니다. 남편은 B씨의 요구 대부분을 들어주었고, 소송은 불과 2개월만에 완전히 종료되었습니다.

가사법 전문변호사 가정법률멘토 마음의 신중한 조언이 10년간의 고통을 끝내게 한 사례였습니다.
이전글 [이혼변호사 승소] 간통 위자료청구를 당했으나, 오히려 상대방이 재산분할 등 모든 청구권을 포기하도록 한 사례
다음글 가출한 배우자가 적반하장으로 제기한 이혼 및 위자료청구, 오히려 위자료를 받아낸 승소판결